회사들은 보통 다음과 같이 부서별 혹은 기능별 영역으로 조직되어 있습니다.

 

 

 

1. 회계 (Accounting)

- 금전 거래를 기록, 측정 보고합니다.

 

2. 재무 (Finance)

- 자금, 금융, 신용, 투자 그리고 자산 등을 포함한 전략적인 재무적 과제들을 다룹니다.

 

3. 인사 (Human Resource)

- 직원들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정책, 계획, 절차 등을 다룹니다.

 

4. 마케팅 (Marketing)

- 제품과 서비스의 판매 촉진과 관련된 활동을 담당하며, 회사 상품의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영업 부서를 지원합니다.

 

5. 운영/생산관리 (Operation/Supply Management)

- 자원을 상품이나 서비스로 전환시키거나 변형시키는 과정을 관리합니다.

 

6. 영업 (Sales)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각 부서들은 각자 그들이 해야 할 일들을 수행합니다. 영업과 마케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데 초점을 마추고 거래 자료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재무와 회계는 회사의 자원을 관리하고 금전 관련 자료를 유지하는데 집중합니다. 운영/관리는 제조와 생산 관련 자료를 유지하고, 인사는 사람들을 고용하고 훈련하며 직원 자료를 유지합니다. 

 

비록 각각 부서들이 집중하는 분야와 자료가 있지만 회사가 제대로 돌아가려면 안됩니다. 한 부서에서 내린 결정은 다른 부서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마케팅은 생산과 판매 자료를 분석해야 하고 제품 홍보 전략을 짜야합니다. 생산은 회사의 제품 생산량을 결정하기 위해 판매량이 어느 정도 될지 예측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영업은 재고를 파악하고 주문을 하고 소비자의 요구를 예상하기 위해서 운영 관리에서 보내주는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 회계와 재무 담당 부서에는 제공되는 정보는 모든 부서가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한는데, 그것이 예산과 관련된 정보들이기 때문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