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의 목표는 공정의 활동상태를 객관적 데이터에 의하여 파악하고, 좋은 제품(결과물)이 생산될 수 있도록 관리해 줌으로써, 불량제로에 도달하고 고객만족을 도모하며, 더 나아가서 새로운 고객을 창출해 내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목표는 끊임없는 공정의 개선추구 활동으로 가능하며,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활동 요소가 필요합니다.
1. 설계 품질에 명시되어 있는 품질규격을 만족시켜 주는가에 대한 감시(monitoring)와 불량품질 발생에 대한 예방(prevention) 활동
2. 공정에서의 품질산포의 크기를 파악하고, 품질산포의 원인을 규명하며, 품질변동을 감소시키는 활동
3. 공정에 관한 의사결정을 하기 쉽도록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활동
4. 교육, 훈련 및 소집단 활동에 의한 과학적 관리기법의 활용
SPC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과정의 위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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