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 해결 기법은 대부분 특정한 형태의 모형에 적용이 됩니다. 따라서 모형의 형태와 해결 기법 모두 경영과학 기법의 일부분입니다. 우리는 모형이 문제를 반영하기 때문에 모형이 풀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모형 해법을 언급할 때는 문제 해결을 의미합니다.

 


 

이전 단락에서 발전된 예에서,

 

maximize Z = $20x - 5x

subject to

4x = 100

 

해결 기법은 간단한 대수학입니다. x에 대한 제약식을 풀면 우리는 아래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x = 100

x = 100/4

x = 25 units

 

이익 함수에 x = 25의 값을 넣으면 총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Z = $20x - 5x

= 20(25) - 5(25)

= $375

 

따라서 만약 관리자가 25개의 제품을 생산하기로 결정하고 25개의 제품이 팔린다면, 회사는 375달러의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정변수의 값이 실제 결정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는 것에 주목해야 합니다. 대신 그것은 관리자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는 추천이나 가이드라인의 역할을 하는 정보입니다.

 

 


 

월별 데이터 / 합계= (480개)

월별 데이터 / 합계= (480개)

 

 

어떤 경영과학 기법은 답이나 추천하는 결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모형화된 시스템을 기술한 결과(descriptive results)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전에 예를 든 회사가 1년 동안의 월별 평균 판매량을 알려고 한다고 가정을 합니다. 지난해의 월별 판매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월별 판매의 평균은 40개입니다. (480 / 12) 이 결과는 결정이 아니라 시스템에 일어난 일에 대한 기술의 정보입니다. 경영과학 기법의 결과는 이 단락에서 보인 2가지 형태입니다. (①해/결정, ②기술적인 결과)로 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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